본문 바로가기

스포츠&연예

정용진 신세계 이마트, SK와이번스 야구단 인수 확정 연고지는 유지

반응형

 

안녕하세요! 쭈니에요 : )

우리나라에서 가장 인기 있는 스포츠가 국내 프로야구잖아요!? 오늘은 신세계 이마트가 인천에 연고를 둔 SK와이번스를 야구단 인수한다는 소식이에요. 지금은 프로야구 개막전이라 조용했는데..신세계 그룹의 이마트가 인천 문학경기장의 새 주인이 된다는 소식에 프로야구 팬들이 많이 놀랐을 것 같은데요.. 왜냐하면 재정적인 부분에서도 튼튼한 SK를 모기업으로 두고 있기 때문에.. SK가 야구장을 매각하는 이유에 대해서도 의문증이 쏟아지고 있어요.

제가 여러 기사를 찾아봤는데 SK측에서 매각 사유를 명확하게 설명하지 않아 추정만 나도는 상태이며, 21년이라는 오랜 기간 동안 야구단을 운영하면서 더 이상의 SK 그룹 이미지와 홍보 효과에 실익이 별로 없다는 판단이 선 것으로 예측하고 있어요.

출처 - 한국경제

 

 

신세계그룹은 이마트를 통해 SK텔레콤이 보유하고 있는 SK와이번스 주식 100%를 인수하기로 하고 26일 양해각서를 체결했다고 밝혔어요. 인수 가격은 주식 1천억 원과 야구 연습장 등 부동산 352억 8천만 원 등 총 1352억 8천만 원입니다. 인수 후에도 연고지는 인천으로 유지하며, 코치진을 비롯한 선수단과 프런트는 전원 고용 승계한다고 합니다.

 

현재 많은 팬들이 새로운 팀명에 대해 궁금해하고 있는데요. 새로운 팀명에는 신세계나 이마트보다는 그룹 온라인 쇼핑 통합 브랜드인 'SSG'를 붙이는 방안이 유력해 보입니다. 신세계 고위 관계자는 "'신세계'나 '이마트'는 국내에서 모르는 소비자가 거의 없어 야구단 명칭에 붙였을 때 마케팅 효과가 크지 않다'며 "그룹 전체의 온라인쇼핑 브랜드인 SSG를 구단 명칭 앞에 붙이는 쪽으로 내부적으로 결론이 내려진 상태"라고 말했어요.

SSG와이번스!? SSG트레이더스!? 잘 모르겠지만 SSG 가 들어갈 것으로 보이네요.

 

이번 신세계 이마트가 SK 와이번스 야구단을 인수하는 데는 정용진 부회장의 의지가 강하게 반영됐다고 해요.

신세계 관계자는 "우리는 수년 전부터 프로야구단이 경영상 도움이 된다는 확실 하에 여러 구단을 상대로 매각 의사를 타진해왔다"고 말했어요. 실제로 작년 두산그룹이 재정난에 처해 야구단을 매각할지 모른다는 풍문이 돌았을 때 정 부회장은 주변에 인수 의사를 피력했다고 해요. 그만큼 평소 야구단 운영에 대해 관심이 있었고, 스포츠와 결합한 누구도

걸어 보지 않은 길에 대한 열정과 도전정신이 있었다고 생각 들어요.

 

마지막으로 이마트 관계자는 "구체적인 로드맵은 검토 중"이며 "야구장을 일종의 라이프 센터 센터로 진화시킬 계획"

이라고 말했어요. 야구 경기를 보러 왔다가 전국구 맛집에서 밥을 먹고, 쇼핑도 즐기며 '스포츠 몬스터' 같은

체험형 놀이도 할 수 있게 만든다는 구상이네요.

 

신세계 이마트의 야구단 운영이 기대가 되고 프로야구 문화에 많은 변화도 줄 것으로 보입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반응형